안녕하세요. ‘승리의 여신: 니케’ 공커 위클리 시간입니다. 솔로 레이드 시즌 3이 시작했습니다. 하루 차이로 협동 작전도 열려 지휘관들이 아주 바빠질 예정이죠. 더불어 공식 라운지에는 오버로드 장비 우선순위를 상세하게 정리한 공략이 올라와 눈길을 끌었습니다. 한 주간의 니케 공식 커뮤니티의 소식과 이슈를 확인해 보세요.
협동작전 / 솔로 레이드 시작

13일 낮 12시에 솔로 레이드 시즌 3이 열렸습니다. 20일 오전 4시 59분까지 참여할 수 있죠. 이번 보스는 하베스터로, 약점은 수냉 코드, 거리는 FAR입니다. 저격소총 니케들이 활약할 수 있겠군요. 하베스터는 긴 다리가 특징인 랩쳐입니다. 다리를 공격해 부위 파괴를 노릴 수 있죠. 랩쳐도 중간에 계속 소환돼 신속하게 처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베스터는 이전에 캠페인과 방주 트라이브 타워 등에서 이미 보스로 등장한 바 있지만, 이번 솔로 레이드에선 패턴이 일부 변경됩니다. 대표적으로 부위 파괴를 해도 추가 대미지가 없고, 다리를 파괴하지 않아도 레이저 패턴을 사용하죠. 더불어 저지해선 안되는 ‘가짜 패턴’도 등장하니 공략에 참고하세요.

이어 14일 낮 12시에는 협동작전이 시작합니다. 16일까지 진행하며, 보스는 모더니아죠. 약점 코드는 풍압, 적정 사거리는 MID입니다. 모더니아는 특수 요격전 보스 중 하나이기도 한데요, 레이저 패턴을 저지하기 위해 코어를 집중 공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협동작전으로 얻는 ‘부서진 코어’로 쥬얼, 호감도 아이템, 성장 재화 등을 교환할 수 있으니 매일 잊지 말고 참여하세요.
니케 오버로드 장비 우선순위 가이드

이번 주 공식 라운지에는 오버로드 장비 제작법, 투자해야 할 니케 우선순위, 니케별 추천 오버로드 옵션을 상세하게 정리한 공략글이 지휘관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공략의 주인공은 공식 라운지 닉네임 ‘LABOGG’ 님이었죠.
오버로드 장비 업그레이드 우선순위는 모더니아, 홍련, 앨리스, 맥스웰, 도로시, 리타 순으로 꼽았습니다. 그리고 이 여섯 니케별로 추천 오버로드 옵션과 얻으면 안 되는 옵션까지 정리했죠. 예를 들어 모더니아는 최우선 순위로 ‘최대 장탄 수 증가’ 옵션을 권했고, ‘차지 속도 증가’와 ‘차지 대미지 증가’ 옵션은 들어가면 안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해당 공략을 작성한 이후에도 옵션을 변경할 때 커스텀 모듈을 써 고정해야 하는 상황도 추가하는 등 내용을 꾸준히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오버로드 장비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는 지휘관이라면 해당 공략을 꼭 읽어보세요.
니케 최강의 방패 ‘노아’

오늘의 주인공은 노아입니다. 필그림 중 유일한 방어형으로, 작중에서 스스로를 ‘탱커’라고 소개할 정도로 방어에 특화한 친구죠. 다소 유치한 성격이지만, ‘최강의 방패’라는 별명으로 불리며 지금껏 뚫린 적이 없는 강자입니다.
노아는 버스트 2, 런처, 풍압 코드입니다. 포지션은 도발 탱커죠. 스킬 3개 모두 방어 관련 효과로 무장했습니다. 먼저 ‘아파 보이네?’는 피격 시 10% 확률로 아군에게 10초간 받는 대미지 감소 효과를 부여합니다. 방어력과 상관없는 매우 좋은 능력이죠. 다른 패시브 ‘때려볼래?’와 연계해 발동 자체도 쉽습니다. 때려볼래?는 풀 차지 공격 시 2초간 적을 도발하고, 5초간 대상의 공격력을 낮춥니다. 적의 시선을 자신에게 옮겨 아군을 보호하고 아파 보이네?와 연계하는 방식이죠.
버스트 ‘약 오르죠?’는 10초간 적 전체를 도발하고, 아군은 3초간 무적에 들어갑니다. 상태 이상기를 제외한 모든 공격을 막아낼 수 있죠. 단, 도발은 10초지만 무적은 3초에 지나지 않아 남은 7초는 몸으로 버텨야 합니다. 육성이 제대로 된 상태가 아니라면 순식간에 공격이 몰려 노아가 쓰러질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노아는 니힐리스타 등장 전 유일했던 버스트 2 필그림이었죠. 따라서, 필그림 기업 타워 도전에 필수였지만, 무료로 획득할 수 있는 니힐리스타가 추가되면서 이전보다 위상은 떨어졌습니다. 그래도 단단한 스킬로 무장해 각종 레이드와 특수 개체 요격전 공략에 계속 쓰이고 있답니다. 더불어 마일리지 상점에서 유일하게 스페어 바디를 교환할 수 있는 필그림이라는 점도 매력적이죠. 덕분에 다른 필그림보다 한계돌파와 코어강화가 쉽습니다.

노아는 소속된 인헤르트 스쿼드와 필그림을 제외하면 모든 니케와 지휘관을 얕잡아보고 있습니다. 작중에선 유저를 ‘가짜 지휘관’이라 부를 정도죠. 마치 어린아이가 우쭐해하는 모습이지만, 허세가 아니라 실제로도 굉장히 강력합니다. 개인 스토리를 통해 과거가 살짝 공개됐는데, 처음부터 강한 게 아니라 지상에서 살아남은 결과 서서히 강해졌다는 사실이 드러났죠. 평상시 얄미운 표정이 아닌 명암이 깔린 꽤 진지한 얼굴로 과거 이야기를 꺼내 의외라는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메인 스토리에서는 혼자 있는 걸 싫어하는 의외의 모습도 나타났습니다. 이때 네온과 함께 작전을 수행하면서 친구 같은 관계가 형성되기 시작했죠. 노아의 다른 면모가 궁금하신 분들은 메인 스토리와 개인 스토리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신규 니케가 추가됐으면 하는 기업은?

지난주 함께 여름 휴가를 떠나고 싶은 니케를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습니다. 다양한 니케들이 후보에 올랐죠. 집계 결과 모더니아가 46%로 가장 많은 표를 받았습니다. 뒤이어 아니스가 29.2%로 2위, 홍련이 13.3%로 3위에 올랐습니다. 이외에도 헬름, 앨리스, 목단, 메이든, 센티 등 다양한 니케들이 고르게 표를 얻었습니다.
이제 금주의 투표 주제를 발표하겠습니다. 최근 NYA NYA PARADISE와 함께 테트라 소속 신규 니케 ‘네로’가 추가됐습니다. 그 이전엔 여름 이벤트에서 테트라 소속 메어리: 베이 갓 데스, 엘리시온 소속 네온: 블루 오션이 등장했죠. 매번 흥미로운 이벤트와 함께 개성 넘치는 니케들이 추가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다음 신규 니케가 어떤 기업 소속이길 바라나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 공커 위클리에서 발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