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일,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은 오는 25일 출시할 네 번째 오리지널 신규 직업 ‘음양사’를 공개했다. 더불어 특별 페이지를 통해 음양사 티징 영상과 신규 서버 ‘영웅호걸’ 오픈을 예고했으며, 같은 날 진행하는 업데이트 예정 사항을 알렸다.
음양사는 블소 레볼루션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네 번째 오리지널 직업이다. 린족만 선택 가능하고, 음양의 기운을 활용한 원거리 광역 무공이 특징이다. 필살 무공 ‘광휘장’으로 상대를 끌어와 ‘연화폭풍’의 피해 지대 중심으로 유도하는 등 광역 무공과 연계한 다수 인원 전투에서 우위를 점할 것으로 예상된다.
고유 효과를 활용한 전투도 특별하다. ‘양의 기운’은 캐릭터의 방어 능력을 높인다. 그리고 ‘음의 기운’은 반대로 상대 방어 능력을 약화시켜 음양사 특유의 무공 운영을 펼칠 수 있다. 더불어 ‘음영상태’에 들어가면 적에게 타깃이 되지 않는 상태를 누리며, ‘음양지’ 무공을 사용하면 원하는 위치로 빠르게 이동해 이를 통한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할 전망이다.
음양사 출시와 함께 새로운 터전 영웅호걸 서버가 열린다. 캐릭터 생성과 동시에 홍문 30레벨에서 시작할 수 있는 ‘파워업! 점핑 캐릭터’ 이벤트와 10개의 사냥용 장신구가 들어있는 ‘특별한 성장 선물 꾸러미’를 제공한다. 더불어 홍문 레벨에 따라 최대 400%의 추가 경험치를 제공하는 ‘특별한 성장의 축복’을 적용해 더욱 빠른 성장을 돕는다.

추가 공개 사항으로는 신규 수호신령 3종 ‘류나’, ‘제스’, ‘휘무’와 ‘2차 환생’ 시스템이 있다. 신규 수호신령의 특수 효과는 기존에 사용 중인 수호령, 무공패, 수호신령과 함께 조합해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밸런스를 고려했다. 필살 자세 무공으로부터 받는 피해를 줄이거나 무공 피해량을 높이는 신규 효과를 성장이 확장된 2차 환생 시스템과 함께 경험할 수 있다.
끝으로 신규 캠페인 지역 ‘기란고원’과 신규 의상 ‘올림피아’를 추가할 예정이며, 보석 중첩 기능, 문파 포상 상점 개선 등 다방면에 걸친 콘텐츠 편의 사항을 도입한다. 이번에 공개된 사항과 신규 직업 음양사는 7월 25일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블소 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