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 2019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5

재밌어요

5.9

유저평점

[블소 레볼루션 문.하.생] 고진감래 서버 최강의 근성 문파 ‘Legend’

▲ 고진감래 ‘Legend’ 문파 정보 (자료: 국민트리 제작)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 문파의 생생한 모습을 전달하는 문.하.생 시간입니다. 이번 서버 이전이 끝난 후 전성기 시절 문파원이 다시 모여 전력을 재정비한 ‘Legend’를 만났습니다. 평소 문파 합병이나 이전 등을 진행하며 많은 일을 경험한 Legend도 이번 시즌만큼은 두근거린다고 하네요. 아군이 밀리더라도 주눅 들지 않는 근성으로 똘똘 뭉친 Legend 문파의 이야기를 지금 들어보시죠.

승부는 ‘근성’이다!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

Q. 간단한 문파 소개를 부탁합니다.

A. 안녕하세요. 합병, 서버 이전, 전쟁, 블소 레볼루션 전문 수련 과정을 거친 Legend입니다!

Q. 문파의 좌우명이나 모토는?

A. 서버 이전 시 항상 혼천교 우세 서버로 다니다 보니 아군 세력 지원이 많이 없어도 근성으로 즐깁니다. 그래서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을 좌우명으로 삼고 있어요. 문파원 모두가 마수 토벌전, 문파 호위전, 지역 점령전 등 어떤 콘텐츠도 열성적으로 참여합니다.

Q. 문파의 매력은?

▲ 고진감래에서 높은 승률을 자랑하는 Legend (사진: 국민트리 촬영)

A. 일단 접속률입니다. 문파원 대부분이 높은 접속률을 유지하고, 콘텐츠를 가리지 않죠. 다들 승부욕이 강해 쟁을 시작하면 끝까지 임하는 강한 근성이 Legend를 빛나게 하는 매력입니다.

Q. 신규 문파원을 모집한다면 바라는 스타일이 있나요?

A. 발붙일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활동하고 있기에 콘텐츠 참여도가 높고, 소통도 잘하는 분이었으면 좋겠습니다. 활발하고 열정적인 문파라 콘텐츠를 가리지 않고 강한 의지만 보인다면 누구나 함께할 수 있어요.

고진감래 최고 인기 콘텐츠는 ‘마수 토벌전’

▲ 금주 3곳 동시 점령에 성공! (사진: 국민트리 촬영)

Q. 선호하는 점령지가 있나요?

A. 특별히 선호하는 점령지는 없어요. 그때그때 다르죠. 기본적으로 싸울 수 있는 점령지라면 모두 좋아합니다.

Q. 금주 점령전은 어땠는지 궁금합니다.

A. 황혼의 미궁, 잊혀진 미궁, 버려진 법기골 3곳 동시 점령에 성공했습니다.

Q. 서버 이동 후 고진감래의 최근 분위기와 인기 콘텐츠는?

A. 인기 콘텐츠는 단연, 마수 토벌전이죠! ‘마토’ 시간은 아주 핫합니다. 다만, 무림맹에서 우리 문파 외에는 지원이 다소 적은 상황이에요. 그래서 힘에 부치긴 해도 다들 ‘막타 역전’을 노리며 즐기고 있습니다.

▲ 콘텐츠 시간이 유동적인 ‘마수 토벌전’ (사진출처: 블소 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

더불어 마수 토벌전 관련 건의 사항이 하나 있어요. 콘텐츠 주기가 정해져 있긴 하지만, 아예 시간을 고정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버 점검이 끝나면 시간이 뒤엉켜서 혼란스러워요. 콘텐츠 주기를 체크해 피곤한 과정을 빼버리고 정해진 시간에 즐길 수 있도록 편의를 봐 줬으면 좋겠습니다.

Q. 서버 이전 이후 문파 분위기는 어떤가요?

A. 이번 이전에서 다른 서버로 갔었던 예전 문파원들과 재회했습니다. 합병도 병행해 조금 색다른 분위기가 조성됐죠. 블소레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분들로 꽉 차있어서 언제나 활기찹니다.

Q. 수련의 땅 신규 지역 ‘하늘숲 고원’이 추가됐습니다.

A. 아무래도 새로운 지역으로 확장됐으니 컨디션을 좀 더 효율적으로 소모할 수 있는 것 같아 좋은 듯싶습니다. 다만, 수련의 땅 콘텐츠가 오랜 기간 변함없기에 특별히 인상 깊은 점은 없었네요.

‘무료 직업 변경권’ 판매는 자주 부탁드립니다!

Q. PvP 콘텐츠에서 상대하기 까다로운 직업을 꼽자면?

A. 여전히 싸울아비입니다. 기본 방어가 좋아요. 상대로 싸울아비를 만나는 것 자체가 부담이에요.

Q. Legend 문파 내에서 특별히 인기를 끄는 직업이 있나요?

▲ Legend 문파장도 즐기고 있는 기검사 (사진: 국민트리 촬영)

A. 기검사입니다. 싸울아비만큼은 아니지만 기본적인 방어가 좋아 탄탄하고, ‘만월 베기’ 대미지는 정말 최고죠! 문파에 기검사로 넘어간 분들이 제법 있는데, 만족하면서 재밌게 즐기고 있습니다.

Q. 대회 종료 기념 ‘무료 직업 변경권’ 판매가 이뤄진 바 있습니다. 문파 내 반응은 어땠나요?

A. 덕분에 많은 분이 직업을 바꿨습니다. 여러 업데이트를 통해 만족하고 즐기고 있지만, 후회하는 분들도 제법 있어요. 힘들어하는 분들을 위해 무료 직업 변경권을 자주 나눠줬으면 좋겠습니다.

Q. 던전 경매 시스템은 어땠나요?

A. 그냥 무난했습니다. 재련석은 수요가 많아 인기 아이템인데요, 그만큼 입찰 경쟁이 치열해 낙찰받으려면 은화를 많이 써야 합니다. 입찰 받는 기준으로 생각하면 효율적인 시스템인지는 조금 의문스러워요.

Q. ‘불꽃 축제 기원의 제단’ 후기도 궁금합니다.

▲ 불꽃 축제 기원의 제단 (사진: 국민트리 촬영)

A. 제단에서 얻는 보상이나 버프는 꽤 유용합니다. 하지만, 앞서 던전 경매처럼 최근 은화 소모처가 많아져 이번 회차는 좀 부담스럽더라고요. 단순히 재료 아이템을 모으는데도 문파원들이 힘들어하는 것 같아요.

Q. 개선된 사슬 군도는 어땠나요?

A. 확실히 진행이 빨라져서 좋습니다. 점수 획득 기회가 커져 순위 싸움도 치열해진 것이 포인트죠. 참가자들이 부딪히는 빈도가 늘어나 개선 이전보다 더욱 박진감 넘칩니다. 느슨했던 사슬 군도에 긴장감을 불어 넣어준 좋은 패치라고 생각합니다.

서로서로 의지하며 성장하는 Legend

Q. 문파원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면서 기억에 남은 에피소드가 있다면?

A. 매일매일이 즐겁죠. 문파 식구들이랑 이야기하고, 쟁을 즐기는 일상이 모두 재밌어서 하루하루가 에피소드랍니다.

Q. 특별히 소개, 자랑하고 싶은 문파원이 있나요?

▲ ‘블소 레볼루션 학과 교수’가 있다면 나티 님이 아닐까? (사진: 국민트리 촬영)

A. 문파에 ‘블소 레볼루션 학과 교수님’이라 불릴 정도로 도움을 주는 ‘나티’ 님을 자랑하고 싶습니다. 직업별 장점, 단점 및 세팅법, 능력치에 따른 효과 등을 직접 테스트하고 조언해 캐릭터 육성이나 선택에 난항을 겪는 문파원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어요. 덕분에 문파 채팅이 떠들썩하고, 정보도 공유해서 좋은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문파 하우스에 모인 Legend 문파원 (사진: Legend 문파 제공)

그리고 주성철, 금탁, 공빠, 우주코딱지, 람찌, 원준태, 강전사, 비긴이계인, 여신, 리타, 길이, 누나의귓방망이, 라스트, 발려쮸, 우와, 은이슬, 이태리, 퍼스트, 한석규, 백수룡, 일유, 고니, 달꽃, 아리야, 캔디맨, 크쿠, 히뽀, 가향, 괴도랑, 금이슬, 마석도, 메갈로돈, 로니, 리제, 미아링, 오빠의불방망이, 점장, 쥬바, 쪼야, ASIA, 다긴, 도룡뇽, 도향v, 베일, 운동부, 긴가민가, 스님팬목사, 일비, 장똘, 풍이슬, 강화, 토스트, 아기염소, 이주란, 탐정, 어택, 바트 님까지, 모두가 우리 Legend의 전설이며 자랑입니다!

Q. 오프라인 모임도 자주 하나요?

A. 네. 숙소를 잡아 주기적으로 모여 놀고, 소수 번개 모임을 갖기도 합니다.

Q. 그동안 문파 운영의 비결이나 노하우는?

A. 큰 업데이트 시 적응을 못한 문파원과 이탈자 또는 ‘블태기’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럴 때일수록 모두가 서로 다독이며 끌어주고 밀어주는 것이 일상처럼 되어있어요. 굳이 케어하려 하지 않아도 잘 진행되는 노하우로 자리 잡았습니다.

Q. 끝으로 문파원에게 한마디!

▲ 고진감래 Legend 문파장 ‘주성철’ (사진: 국민트리 촬영)

A. 우리 Legend 가족들, 늘 변하지 않고 서로 의지하며 항상 옆에 있어줬기에 이만큼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리고, 늘 감사합니다! 레전드 가족 여러분 사랑합니다!

유저분들이 바라보는 시선에 깊이를 더해, 무엇이든 체험하고 직접 확인하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